동아제약, 여드름 압출 후 상처에 의한 2차 감염 치료제 ‘노스카딘겔’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여드름 압출 후 생긴 상처와 2차 감염 치료를 위한 신제품 노스카딘겔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노스카딘겔은 퓨시드산수화물 2%를 함유해 여드름 압출 부위의 상처 치료 및 세균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항생제 성분인 퓨시드산수화물은 주요 피부 감염 원인인 황색포도상구균과 연쇄구균뿐 아니라 여드름균에 항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피부 재생을 돕는 덱스판테놀,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과 알로에베라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을 첨가해 여드름 압출 후 자극받은 피부
BYN블랙야크그룹 강태선 회장 ‘세상은 문밖에 있다’ 출간 기념 북토크 성료
BYN블랙야크그룹은 지난 13일 서울 강남 씨스퀘어(C-SQUARE)에서 열린 강태선 회장의 ‘세상은 문밖에 있다’ 출간 기념 북토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북토크는 한국 아웃도어 산업의 기반을 마련한 1세대 기업인이자 블랙야크를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킨 강태선 회장의 50여 년 경영 여정과 도전 스토리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독자,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명산 100 완주자, 블랙야크청년셰르파 등 16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회는 등산 애호가이자 ‘밥보다 등산’의 저자인 예스24 손민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경력보유 여성들에게 사회 참여에 대한 지지와 재시작의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일자리 특강 `다시, 일하러 갑니다`를 6월 18일부터 7월 16일까지 한 달간 총 3회에 거쳐 개최한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경력보유 여성들에게 사회 참여에 대한 지지와 재시작의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일자리 특강 `다시, 일하러 갑니다`를 6월 18일부터 7월 16일까지 한 달간 총 3회에 거쳐 개최한다.
강연은 마포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열리며,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명사들을 강사로 초청해 여성들의 삶과 일, 재도전의 의미를 함께 나눈다.
1회차(6월 18일) 강연에서는 `지선아 사랑해`로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전한 이지선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다시, 나를 마주하다`를 주제로, 여성들이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돌보며 내면의 힘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2회차(7월 2일) 강연에서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교수가 `다시, 나를 세우다`를 주제로 경력보유 여성들이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삶의 주체로 설 수 있도록 용기의 메시지를 전한다.
3회차(7월 16일) 강연은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가 `다시, 시작이다`를 주제로 육아·가사 등으로 사회활동을 중단했던 여성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모색하며 다시 사회에 나아갈 수 있도록 지지와 격려를 보낸다.
강연 이후에는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에서 일자리 특강 참여자 중 15명을 선발해 특화교육도 진행한다.
수제쿠키·음료 등 실무 중심의 교육과 더불어, 취업계획서 작성, 챗GPT를 활용한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등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높이는 전문교육도 병행된다. 이후에는 실습과 자조모임까지 연계해 참여자들이 집에서 쉽게 창업하거나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재취업이나 창업을 희망하는 마포구 거주 경력보유 여성이며, 포스터 내 QR 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은 5월 19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마포구고용복지센터 일자리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 특강으로 경력보유 여성들이 스스로의 가치를 되찾고 다시 일할 수 있는 용기와 기회를 얻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